Korean Certified Entrepreneurship Consultant Association

창업이야기
창업 Tip&Talk

창업 Tip&Talk

오팔세대 그들은 누구인가? 소비시장의 새로운 세대로 떠오르는 신중년층을 이해한다!
  • 관리자
  • |
  • 1841
  • |
  • 2020-05-11 21:08:23

백세인생, 5060 시니어 세대가 부상하고 있다. 대한민국 소비시장의 새로운 세대로 떠오르는 5060세대, 

그동안 5060세대는 노년, 실버 등으로 불리며 소비자로써 존재감이 약했는데 이제는 전혀 달라졌다.

 

 

매년 대한민국 트렌드를 정리해서 발표하는 김난도 교수팀의 "트렌드 코리아"는 

2020년 '활기찬 인생을 살아가는 오팔세대'를 대한민국 트랜드를 이끌 주요 세대로 꼽았다.

 

 

지난해 말 김난도 교수는 2020년 트랜드 코리아 발표회에서 "엄마가 쓰던 물건엄마가 쓰던 물건을 딸에게 물려주는 건 옛말입니다.

요새는 딸이 쓰는 젊은 제품을 엄마들이 사서 쓰고 있어요."라며 오팔세대의 소비성향을 이야기했다.

 

 

이렇게 오팔세대는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자신을 가꾸며 청년처럼 소비를 주도한다. 

오팔 (OPAL,Oid People with Active Life)세대는 5060 액티브 시니어, 활기찬 인색을 살아가는 신노년층을 뜻한다.

 

 

[오팔세대 그들은 누구인가? 소비시장의 새로운 세대로 떠오르는 신중년층을 이해한다!]

전체 내용은 링크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https://stevenha.tistory.com/670

 

이전글 PC방 브랜드 ‘아이센스리그PC방’ 이 뜨는 이유! 실제매출 확인하니..
다음글 코로나19 이후 창업 생태계는?···64% “환경변화로 신규 사업 발굴” 전망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
확인